title : 윌리암슨 주교님의 Eleison Comments 제630호
name : silviadate : 2019-08-11 15:55:51hits : 86
 국민의 소리 I

2019810

630

러시아 지도자는 국민의 소리를 신뢰한다
국민이 원하는 것은 천주의 선택일 수밖에 없는가?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지난 6월부터 푸틴 대통령에 대한 악명 높은 인터뷰에 대해서는 en.kremlin.ru/events/president/news/copy/60836를 보라. 아래에 일부가 요약돼 있다. 논평에 대해서는 다음 주에 이 코멘트를 보라.

서양에서 . . . 유럽에서도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? 지배 계층 엘리트는 민중에게서 멀어졌다. 이는 엘리트의 이익과 압도적인 다수 민중 사이의 격차 때문이다 . . . 이는 우리의 서구 동맹국들이 인정했듯이, 다문화주의와 같은 자유주의 사상이 더 이상 유지될 수 없다는 게 입증되었기 때문에, 자유주의가 그 목적보다 오래 지속되었음을 의미한다.

서유럽으로 유입되는 이주민의 홍수로 인해 이주 문제가 위기에 빠지자, 많은 사람들은 다문화주의 정책이 효과적이지 않으며, 핵심 인구의 이익을 고려해야 한다고 인정했다 . . . . 어쩌면 멕시코와 미국 사이의 장벽이 도가 지나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. . . 트럼프 대통령은 최소한 해결책을 찾고 있었다. 안 그러면, 누가 무언가를 하고 있다는 건지? . . . 평범한 미국인들은 말하기를, 그는 잘하고 있다, 적어도 좋은 아이디어를 짜내려고 연구 중이고 해결책을 찾고 있지 않냐고 한다.

반대로 자유주의자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. 그들은 아늑한 사무실에 들어앉아 다 괜찮다고 말하지만, 텍사스나 플로리다의 거리에서 매일 상황에 직면하는 사람들은 행복하지 않다. 왜냐하면 그들은 앞으로 심각한 문제를 목격할 수 있기 때문이다 . . . . 누구라도 국민에 대해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가? 유럽에서도 같은 일이 일어나고 있다. 나는 많은 내 동료들과 이것에 대해 논했건만 답을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. 그들은 현행법이 강경책을 배제한다고 말한다 . . . . 그럼 법을 바꿔라! 러시아에서는 우리가 이주민들이 러시아의 법률, 관습 및 문화를 존중하게 하고 있다. 그래서 러시아에도 이주민 문제가 있지만, 적어도 우리는 그것에 대해 무언가를 하고 있다.

반대로 자유주의자들은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다고 믿는다 . . . . 이주민의 권리는 보호받아야 하기 때문에, 이주민들은 살해하고, 약탈하며, 강간해도 무사할 수 있다. 이런 게 무슨 권리인가? 모든 범죄에는 형벌이 따라야 한다. 사실, 자유주의는 시대에 뒤처졌다. 그것은 압도적인 다수 인구의 이익과 충돌하게 되었다. 자유주의라는 이름으로 지금 주장하기를, 예를 들어 . . . 아이들은 대여섯 개의 성 역할을 할 수 있다 . . . 고 할 수도 있다. 그렇지만 자신이 알고 있는 대로의 삶, 자유와 행복을 추구하는 모든 사람에게는 핵심 인구를 구성하는 수백만 국민의 문화, 전통과 전통적인 가족 가치를 압도하는 게 허용될 수 없다.

종교에 관해서 말할 것 같으면, 종교는 이 문화 공간에서 밀려날 수 없다. 우리는 어떤 것도 남용해서는 안 된다. 러시아는 정통 그리스도교 국가이다. 러시아가 가톨릭 국가는 아니지만, 러시아로부터 우리는 때때로 똑같은 자유주의가 로마가톨릭 교회를 파괴하기 위해 교회 자체의 요소와 문제를 활용하면서, 작용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. . . . 내 생각에 이것은 부정확하고 위험한 것 같다. 우리 모두 성경의 가치에 기초한 세상에 살고 있다는 것을 잊었는가? 무신론자조차 이 세상에 살면서, 그 가치에서 이익을 본다. 우리가 특별한 우리 종교의 일상적 실천가 혹은 공공 실천가는 아닐 것이다. 하지만 안쪽 깊숙한 곳에는 틀림없이 인간의 몇 가지 기본 규칙과 도덕적 가치가 있을 것이다. 이런 의미에서 전통적 가치는 수백만 국민에게 자유주의보다 더 안정적이고 중요하다. 내 의견으로는 자유주의가 종말을 고하고 있다고 본다.

그럼 자유주의가 끝난다면, 폭정이 다가오고 있다는 말인가? 꼭 그렇지만은 않다. 다양한 의견들이 항상 자유롭게 나래를 펴야 한다. 중요한 것은 일반 대중,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수백만 국민의 이익을 잊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. . . . 따라서 자유주의자들조차 어느 정도 존중돼야 하겠지만, 자유주의자들은 언론과 실생활에서 지난 수십 년 동안 해 왔던 것처럼 모든 사람에게 지시를 내릴 수는 없다. 예를 들어, 그들은 어떻게 특정한 문제를 금지했는가? 자유주의자들에게 말은 시키되, 절대로 더 이상 공공영역을 주도하지 못하게 하자.

Kyrie eleison.


Home Introduction Log-in Mass Schedule Contact us Site Map Korean